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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모션 실행시 안내메시지/오류메시지가 발생하는 이유 및 해결법 본문

Genymotion(지니모션)

지니모션 실행시 안내메시지/오류메시지가 발생하는 이유 및 해결법

Constell 2016. 11. 14. 00:36

지니모션 개발사의 기술 미비때문입니다.

현재 업데이트 속도로 봐서는 점차적으로 안정성을 찾아갈 것 같습니다.

안내메시지는 자동설치를 이용하셨을 때 발생합니다.
이는 지니모션의 버전과 버츄어박스의 버전이 일치하지 않아서 생기는 일입니다.
그러나 실 이용에는 크게 문제될 사항이 없습니다.

다만, 오류메시지가 나타날 때 인데, 버츄어박스는 버전이 정말 다양합니다.
거의 백몇가지의 버전이 있는데 그 중 사용자의 컴퓨터마다 맞는 버전이 다릅니다.
이 역시 버츄어박스의 개발상 한계라고 봐야합니다.

특히 사용한지 좀 된 PC의경우에는 오히려 최신버전의 버츄어박스보다 구버전이 더 잘 맞습니다.
약간의 제품 특성을 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류메시지는 대부분 지니모션을 종료 후 재실행할 때 발생합니다.
지니모션 창의 닫기버튼을 누르신다고 해서 완벽하게 종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업관리자에 들어가신 다음 adb.exe 를 종료해주시고, VBox로 시작하는 프로세스들을 모두 종료시킨 다음에야 정상 구동 가능합니다.

간혹 PC를 켜거나 재부팅 직후에 지니모션을 처음 실행할 때에도 동일하게 에러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지니모션 자체의 불안정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별 수 없이 오류메시지를 확인 후 위에서 안내해 드린 프로세스 종료과정을 거치고 재실행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재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물론 완전삭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삭제하신 후 반드시 재부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지니모션 자동설치 솔루션을 이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약간의 편법성 설치방법이기 때문에 정식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버츄어박스 버전도 컴퓨터마다 각각 맞는 것이 다른데 하나의 버츄어박스 버전으로 이용자들 모두 같은걸 쓰면 당연히 맞지 않는 부분이 생기는 것입니다. 되도록 솔루션을 이용하지 않고 기기추가, 플레이스토어 추가, ARM 설치 등을 직접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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